NEWSROOM

“CORE 1 임플란트요? 손맛이 좋습니다!”

2022-07-07 15:392,686 Views

|Ondemand 3D 프로그램으로 임플란트 가이드에서 플래닝까지 가능

16144_21256_3326.png

국내외 강의연자로도 유명한 김용진 원장은 임플란트 시술에 있어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시술자의 편리함이라고 말한다. 김용진 원장은 명성 만큼이나 그가 사용하는 제품들 하나하나는 유저들에게는 신의 한 수가 될 만큼 명품이 돼 가고 있다.

최근 김용진 원장은 사이버메드의 디지털 솔루션 체험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수술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CORE 1 임플란트를 사용하게 됐다. CORE 1 임플란트는 한마디로 손맛이 좋은 임플란트라고 말한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해진다. (편집자주)



(주)사이버메드(대표 김철영)가 판매 중인 CORE 1 임플란트를 사용하는 김용진(포천 우리치과병원) 원장은 CORE 1 임플란트는 개발초기부터 연대 통합치의학과 교수들의 자문을 받아 만든 임플란트라고 설명했다. 김용진 원장은 CORE 1 임플란트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거의 모든 임플란트 제품들과 연결되는 방식으로 모든 제품과 호환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한다.

“손맛이 좋은 임플란트가 바로 CORE 1 임플란트입니다”
국내에서 아직 인지도는 부족하지만 초기 고정력이 잘된다는 점을 꼽았다. 아울러 또한 CORE 1 임플란트를 추천하는 이유는 디지털 시대에 맞는 충분한 가능성 때문이라고 말한다.

# CT 뷰어에서 가이드로 플래닝까지 가능
사이버메드의 가장 큰 강점은 디지털 덴탈 솔루션인 Ondemand 3D라고 하는 CT용 뷰어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했다는 점이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 CT 회사들의 제품에 탑재하고 있으며 ‘인투 가이드’라는 이름으로 미국시장에서는 잘 알려져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Ondemand 3D프로그램은 CT 뷰어에서 가이드로 플래닝까지 가능합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서지컬 가이드까지 가능하죠. 그런 소프트웨어 기술을 갖추고 있는 사이버메드의 CORE 1 임플란트는 충분히 경쟁력이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가 임플란트와 결합되면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기 때문이죠”

현재 국내에서 디지털 가이드 수술이 대세이긴 하지만 그것을 각각의 회사에서 자체 프로그램화 할 수 있는 기업은 거의 없는 실정이라고 말한다. 설사 가능한 기업이 있다 해도 프로그램을 직접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에 초심자가 사용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다.

# 디지털 가이드 수술을 원하는 유저에게 꼭 추천
국내 치과에서 CT 보급율은 상당히 높은 편이다. Ondemand 3D는 CT 프로그램에 가이드 플래닝까지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탑재돼 있다.

그는 특히 디지털 가이드 수술을 원한다면 Ondemand 3D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CT 상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가이드 플래닝이 손쉽게 가능하기 때문에 CORE 1 임플란트를 꼭 추천하고 싶다고 말한다.

사이버메드에 가이드 제작만 요청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가이드 수술까지 가능하다. 국내에서 대부분 사용하는 3Shape이 만든 임플란트 스튜디오라는 플래닝 프로그램 을 주로 사용한다.

이 프로그램은 구입비만 6백만 원에 달하며 연회비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가이드 수술을 많이 하지 않는 경우라면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또한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하기 위해서는 고사양의 컴퓨터가 필요하다.

# 금상첨화인 CORE 1 임플란트
이에 반해 CORE 1 임플란트는 Ondemand 3D 프로그램이 굉장히 라이트하고 웬만 한 CT 뷰어는 병원에 있기 때문에 CT 뷰어 역할을 하면서 동시에 가이드 플래닝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더 편하고 간편하기 때문에 그야말로 금상첨화라고 말한다.

# 돼지 복막으로 만들어 소세지 테크닉에 최고
사이버메드가 판매하는 COREOSS 멤브레인도 추천했다. COREOSS는 콜라겐을 추출하고 가공하는 데 뛰어난 기업인 엠에스 바이오가 개발에 참여했다.

콜라겐 멤브레인 점유율을 가장 높게 차지하고 있는 오스가이드 멤브레인을 개발한 사람이 설립한 엠에스 바이오에서 만든 제품이다. 그 멤브레인을 개발하고 임상평가를 할 때 김 원장이 직접 관여했다.

# 인장강도 뛰어난 멤브레인
첫 번째 장점은 돼지복막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장강도가 뛰어나다는 점이다. 돼지복막은 여러가지의 장기를 감싸고 있어야 되기 때문에 콜라겐의 구조자체가 굉장 히 치밀하고 쫀쫀하다.

따라서 강도가 매우 좋고 GBR 시 멤브레인을 핀으로 고정하고 당겨서 소세지를 만드는 방식으로 하는 소세지 테크닉에 매우 유리한 멤브레인이라고 추천했다. 소세지 테크닉은 멤브레인이 찢어지지 않고 버텨줘야 하는데 그런 면에서 COREOSS 멤브레인 인장강도가 좋기 때문에 굉장히 유리하다.

화학적인 첨가제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내추럴 콜라겐 멤브레인이기 때문에 연조직 반응도 굉장히 좋은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노출됐을 때도 이물반응이 적고 훨씬 잘 버텨주는 멤브레인이 바로 COREOSS 멤브레인이다.

“제가 가장 즐겨 사용하는 멤브레인 중 하나가 바로 COREOSS입니다”

출처 : 세미나비즈(http://www.seminarbiz.kr)
김선영 기자 julia504@seminarbiz.kr